«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
11-30 00:10
관리 메뉴

마틴더어시

2024년 새해 맞이 DIY 집 보수 및 관리 하기 본문

INFO/HOUSE & CAR

2024년 새해 맞이 DIY 집 보수 및 관리 하기

마틴더어시 2024. 1. 12. 14: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틴더어시 입니다.

새해를 맞아 집구석구석 보수가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 점검하고 관리해 봅니다. 집을 구매한 지 어느덧 2년이 흐르고, 신경을 잘 써주지 않으면 지나쳐버리는 일들이 많아서 날을 잡아서 한 번에 쉬는 날 몰아서 고쳐 줍니다.

집을 구매를 하고 집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되고, 미국에서는 직접 고치는 일 들이 많다 보니까 집에 애정도 생기고, 재미있기도 한 것 같습니다. 


1. 닫히지 않는 문고리 다시 달아주기

옷장에 문이 닫히지 않아서 2년 동안 그냥 살아왔는데, 이번 김에 고쳐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문 손잡이의 락보다 아래에 있는 구멍이었습니다. 힌지를 떼어내고 구멍을 살짝 위로 올려 다시 달아 주었습니다. 

좀 더 깨끗 한 마무리를 위해 페인트도 다시 해야겠지만, 현재로서는 문이 닫히는 것만으로도 만족하렵니다. 

문 힌지 위치 조정해주기


2. 화장실 휴지 걸이 달아주기

1층 화장실에 휴지 걸이가 없어 변기 위에 놓고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휴지 걸이를 아마존에서 $8.49 (약 1만 1천 원)에 구매하여 달아 주었습니다. 구멍은 왠지 뚫기 싫어서 함께 온 양면테이프로만 고정시켜 주었습니다. 

휴지 걸이 달아주기

휴지 걸이의 최고 위치는 바닥에서 26인치(66cm) 위로, 변기로부터 10인치 (25.4cm) 앞이라고 합니다. 


3. 에어 리턴 그릴 교체 & 퍼티로 구멍 메꿔주기

미루고 미뤄왔던 구멍을 메꿔주고, 오래된 에어 리턴 그릴을 교체해 주었습니다.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어주고, 벤트 안에 먼지들을 닦아 줍니다. 

에어 리턴 그릴 교체해주기

예전에 줄을 연결해 놓았던 부분으로 구멍이 뚫려 있는 부분도 퍼티로 잘 메꾸어 줍니다. 분홍색인 퍼티는 시간이 지나 마르면 하얀색으로 변합니다. 

구멍 난 벽 퍼티로 마감해주기

새로운 그릴로 변경하니 깨끗하니 좋아 보입니다. 
리턴 그릴이 벽 아래쪽에 있다면 그릴의 방향이 아래쪽으로 향하게 하며, 벽 위쪽에 있다면 그릴의 방향이 위로 향하게 설치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4. 에어필터 교체해 주기

3개월에 한 번씩은 주기적으로 잊지않고 꼭 교체해 주는 에어필터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필터는 매년 카스트코에서 4개씩 구매하는 14x25x1 사이즈 MERV 13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어필터 교체하기

사용 전과 사용 후의 차이만 보아도 먼지의 레벨이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3개월 동안 집이 이렇게 더러웠나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5. 세탁기 & 음식물 분쇄기 청소

3개월에 한 번씩 클리닝 세제로 세탁기와 음식문 분쇄기를 청소해 줍니다. 청소 날짜를 까먹지 않기 위해 상자에다 날짜를 써놓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세제는 OxiClean Washing Machine Cleaner와 Glisten Garbage Disposer Cleaner입니다.

세탁기와 음식물 분쇄기 청소해주기


6. 콘크리트 지지대 페인트

집 밖에 있는 지지대가 녹이 슬고 페인트가 많이 벗겨져서 스프레이 페인트로 다시 색칠을 깨끗하게 해 주었습니다. 


7. Splash Guard 스플레쉬 가드 정돈 해주기

물길이 잘 날 수 있도록 비가 올 때 Gutter에서 물이 내려오는 곳에 스플레쉬 가드를 좋은 위치에 다시 정돈해주고, 땅을 살짝 파주어 길을 내주었습니다. 


8. 구멍 또는 갈라진 곳들 Caulk로 메꿔주기

집을 이곳저곳 둘러보면 상한 곳들이 한두 군데 보입니다. 그중 하나는 구멍 난 문 프레임입니다. 아마 이전에 와이어로 된 서큐리티 시스템을 사용한 흔적인 것 같습니다. Caulk로 구멍을 메꿔줍니다.

창문 주변도 갈라진 부분이 있어서 Caulk로 메꿔주었습니다.


9. 콘센트 아웃렛 변경

3층 화장실에 있는 아웃렛이 고장이 나면서 GCFI 아웃렛으로 교체시켜 주었습니다. 이곳저곳에 분포해 있는 2층과 3층의 못난이 아웃렛들을 네모난 아웃렛들로 교체해주었습니다. 

총 7개의 아웃렛을 교체했으며, 처음에는 헷갈리고 어려웠는데, 유튜브를 보면서 공부를 열심해해서 점점 쉽게 해 나갔습니다. 

전기 보드(두꺼비집)에서 전기들을 모두 꺼주고 시작합니다. 이전에 전기에 대해서 잘 몰라서 안전하게 전기가 통하는지 안 통하는지 확실히  확인하기 위해 사둔 툴들을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검은색의 선은 Hot, 하얀색의 선은 Neutral 중립이라고 합니다. Hot(검은색)선은 브레이크 패널에서 스위치나 전등에 전기를 공급합니다. 하얀색(Neutral)선은 남은 전류를 다시 브레이크 패널로 돌려 보냅니다. Hot선은 검정색 또는 빨간색일 수 있습니다. 

Line 라인 선은 전력을 가져오는 역할을 하고, Load 로드 선은 라인선에서 남은 전력을 다른 선으로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구리색깔 선으로 되어있는 전은 Ground 그라운드 선으로 전류가 넘쳤을 때, 지면으로 전류를 보내 불이 나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GCFI 아웃렛도 교체 완료! 아울렛도 새것으로 교체완료 했습니다. 다시 전기를 켜주고 모든 아웃렛들이 정상 작동 하는지 꼭 확인해 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