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더어시
[8일차] 젤다 - 눈물의 왕국 Tears of the Kingdom - 하이랄 구릉, 헤브라 산맥 본문
안녕하세요 마틴더어시 입니다.
이전 글들:
- 1일 차: 시작의 하늘섬 - 시간의 신전 - 우코우호의 사당 - 이음이사의 사당
- 2일 차: 시작의 하늘섬 - 채굴의 동굴 - 원통 동굴 - 밑 빠진 동굴 - 구타음바치의 사당 - 나쵸야하의 사당 - 시련의 문
- 3일 차: 하이랄 대지 - 감시 요새 - 쿄노니시우의 사당 - 하이랄 성 3관 - 지저 - 이쇼다구음의 사당 - 신마리타 마구간
- 4일 차: 시나카와카의 사당 - 라브라산의 동굴 - 타키이하버노의 사당 - 라브라산 조망대 - 키우요요우의 사당 - 잊혀진 신전 - 마야우시유의 사당 - 조명버섯의 동굴
- 5일 차: 토끼풀 신문사 - 리토의 마을 - 가타키사의 사당 - 가로가 고개 조망대 - 사히로와의 사당 - 헤브라산 남쪽 정상의 동굴
- 6일 차: 하늘로 이어지는 섬들 - 마야우메키사의 사당 - 카하타나우메의 사당 - 바람의 신전 - 프리즈게이라
- 7일 차: 리토의 마을 - 와오오사의 사당 - 오로무와카의 사당 - 타반타 힐의 동굴 - 용의 눈물 6 지상화 (젤다와 소니아) - 마쿠루키사의 사당 - 타반타대교 마구간
루나키타의 사당
1-1. 타반타대교 마구간 주변에 있는 로암산 위에서 내려오면 굴과 사당 한 개가 보입니다. 루나키타의 사당의 제목은 "옮기는 형태"입니다.
1-2. 노란 공을 트레일에 놓아 아래로 내려보냅니다.
1-3. 두 번째 트레일은 공간이 넓어 공만으로 내려가지 못해서 공 양쪽에 막대기를 붙여 늘린 다음 아래로 내려보냅니다. 아이템 상자는 판을 3개 이어서 다리를 만들어 줍니다. 아이템은 골렘의 활 (공격 5)가 들어 있었습니다.
1-4. 마지막 트레일은 주변의 물건들을 대충 합쳐서 고리를 만들고 옆에 공을 붙여 줍니다. 공이 아래로 도착하면 구멍에 잘 넣어 줍니다. 공을 넣어주면 문이 열립니다.
하이랄 구릉의 깊은 굴
1-1. 루나키타의 사당 옆 굴로 내려가서 탐방을 해봅니다. 타키나루 뿌리를 조사해서 주변을 밝혀줍니다.
1-2. 주변을 탐방하는 도중 조사원이 조명꽃 씨앗을 나눠달라고 합니다. 조명꽃 씨앗을 나눠주니 갑자기 몬스터로 바뀌어 공격합니다. 무사히 공격해서 칼날바나나를 얻습니다.
1-3. 주변을 탐방하면서 포우라는 생물도 만나고, 해골말도 보고, 블랙 보코블린도 만납니다. 채굴장에서 무서워 지상세계로 급하게 돌아옵니다.
지상화 (용의 눈물 2) - 낯선 세계
3-1. 다음 목적지는 이전화에서 핀을 찍어 놨던 지상화로 갑니다. 7일 차 7-9에서 타반타대교 마구간 옆 로암산 위에서 보인 지상화를 찍어 놓았습니다.
3-2. 스토리: 옛날 세계로 온 젤다는 원래 알던 모습과 다른 모습에 놀랍니다. 최대한 빠르게 원래 세계로 돌아가고 싶은 젤다이지만, 소니아는 천천히 시간을 가지라고 하며 젤다를 성으로 초대합니다. 소니아는 젤다의 오랜 조상인 듯합니다. 라울은 누이인 미넬씨에게 돌아가는 방법을 물어보자고 합니다.
3-3. 미니 챌린지 - 표적이 된 물자: 지상화 조사를 마치고, 연기가 모락모락 피는 곳에 들려보기로 합니다. 연기가 나는 곳으로 가보니, 돌아오지 않고 있다던 벨라의 남편 하크가 있습니다. 하크에게 말을 걸어보니, 물량 조달 중 몬스터에게 들켜 이도 저도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늘을 나는 몬스터들을 처치해 달라고 부탁합니다.
전에 공격했던 키이스를 활로 쏘아줍니다. 한방에 죽습니다. 보상으로 50루피를 얻습니다.
미니 챌린지 - 표적이 된 물자: 몬스터를 쓰려뜨렸다고 하크에게 보고하자 이제 물자를 안심하고 설원의 마구간에서 리토의 마을로 운반할 수 있게 되었다며 기뻐했다. 몬스터를 쓰러뜨린 보답으로 보라 루피를 받았다.
3-4. 산 높은 곳으로 가니 계속 방한복이 필요할 것 같아 결국 리토의 마을로 돌아가서 상점에서 방한복을 사기로 합니다. 제가 사고 싶은 건 방한 날개 장식 650루피짜리입니다. 돈이 살짝 부족해서 루비를 팔아 샀습니다.
다글리 설원 조망대
4-1. 헤브라 산맥 건너편에 멀리 보이던 조망대로 가기로 합니다. 조망대는 저녁에 빛을 쏘아 주기에 찾기가 쉽습니다.
4-2. 맵을 저장하면서 주위를 둘러보니, 저 멀리 또 다른 지상화가 보입니다. 핀을 찍어놓고 바로 달려갑니다.
지상화 (용의 눈물 8) - 마왕 탄생
5-1. 용의 눈물을 찾는 방법은 멀리서 망원경으로 막혀있는 눈물을 찾습니다.
5-2. 스토리: 소니아로부터 비보를 빼앗고, 비보의 힘을 흡수합니다. 악마의 손에 들어간 비보는 빨간색으로 이곳저곳에 몬스터들을 생성하고, 마왕이라는 타이틀을 쥐고 라울도 막을 수 없는 엄청난 힘을 보입니다. 마왕이 라울, 소니아 젤다를 공격하는 순산 빛을 내어 도망갑니다.
오쇼자음우의 사당
6-1. 지상화에서 동쪽으로 가다 보면 조그만 언덕이 한 개 있는데 그 위에 사당 한 개가 있습니다. 오쇼자음우의 사당의 제목은 "나무망치로 때려라"입니다. 조나우 기어 로켓을 이용하여 완료하는 사당입니다.
6-2. 나무에 로켓을 울트라 핸드를 이용하여 붙이고 표적을 향해 쏴 줍면 문이 열립니다. 두 번째 문은 살짝 더 어려운데, 저는 짧은 통나무와 긴 통나무를 기어에 붙여주고, 위로 올라가는 방향으로 로켓을 붙여 주었습니다. 로켓이 발사되면서 통나무가 위로 올라가고 표적을 눌러줍니다.
6-3. 사당을 완료하기 전, 아이템 상자에서 조나니움 활을 얻었습니다.
북쪽 로미 성 옛터
7-1. 사당을 완료한 후 동쪽길로 더 쭉 가니 마름모 모양의 옛터가 나옵니다. 입구 앞에 조사 1일 차 메모가 놓아져 있고 알 수 없는 내용과 함께 하이랄 솔방울을 길을 헤맬 때 표식으로 사용하라고 합니다. 비석도 보입니다.
7-2. 안쪽으로 좀 더 들어가 보는데 이곳저곳이 빨간색으로 덮여있습니다. 전에 봤던 손에 눈이 붙은 몬스터에게 제대로 잡힙니다. 빠져나갈 수가 없고 무방비 상태로 죽고 맙니다. 빠른 포기를 하고 이곳을 벗어납니다.
오로치우무의 사당
8-1. 길을 찾으러 아래로 내려갑니다. 북타반타 설원을 지나 남타반타설원 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사당이 보입니다. 그 옆에는 설원의 마구간이 있습니다.
8-2. 입구에서 왼쪽으로 가면 몬스터를 쓰러트리고 트레루프를 이용해 위로 올라갑니다. 높이가 낮은 통로는 앉은 자세로 이동해 줍니다.
8-3. 페러세일을 타고 내려가 몬스터들을 처지한 후 트레루프를 이용해 위로 올라옵니다. 양쪽에 철장망이 있습니다.
8--4. 통로로 이동하면 아래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그곳에는 열쇠가 필요한 문에 잠긴 구슬이 있습니다. 건너 쪽에는 레이저가 있는데, 레이저를 맞으면 아래가 열리면서 한층 아래로 떨어집니다. (레이저는 두 곳이 있는데, 바깥쪽에 있는 레이저 - 가로로 줄지어 있는 레이저에 맞으면 게임오버가 됩니다)
8-5. 지하 통로에서 레이저를 피해 끝으로 가면 아이템 상자 안에 작은 열쇠가 들어있습니다.
8-6. 작은 열쇠로 문을 열어 구슬을 울트라 핸드로 옮깁니다. 위로 올라가 파인 곳에 놓아주면 철장문이 열리면서 조나우 기어 새와 선풍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8-7. 조나우 기어 새에 구슬을 붙이고 아래로 이동해 줍니다. 입구에 있던 파인 곳에 구슬을 놓아주면 출구 문이 열립니다.
감사합니다.
'DAILY >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일차] 젤다 - 눈물의 왕국 Tears of the kingdom - 하이랄 구릉, 하이랄 대삼림, 하이랄 평원 (1) | 2023.08.29 |
---|---|
[9일차] 젤다 - 눈물의 왕국 Tears of the Kingdom - 헤브라 산맥, 하이랄 대삼림 (0) | 2023.08.20 |
[7일차] 젤다 - 눈물의 왕국 Tears of the Kingdom - 리토의 마을, 헤브라 산맥, 하이랄 구릉 (0) | 2023.08.08 |
[6일차] 젤다 - 눈물의 왕국 Tears of the Kingdom - 헤브라 산맥 상공 / 바람의 신전 (0) | 2023.08.02 |
[5일차] 젤다 - 눈물의 왕국 Tears of the Kingdom - 타반타 변두리 / 헤브라 산맥 (0) | 2023.07.27 |